정보

음주운전 교통사고 벌금 800만원 선고, 김상백 포항시의원 프로필 및 경력

길찾기91 2024. 10. 31. 22:12
728x90
반응형

 

김상백 기초의회의원

 

출생 1969

소속 경상북도포항시의회 의원

 

성균관대학교 법학 학사

 

 

 

- 음주운전 사고를 낸 경북 포항시의원에게 벌금형이 내려졌다.

대구지법 포항지원 형사2단독(판사 주경태)31일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기소된 김상백 포항시의원에게 벌금 800만원을 선고했다.

검찰 등에 따르면 김 의원은 지난 528일 오후 9시쯤 포항시 북구 흥해읍에서 술에 취해 승용차를 운전하다가 신호 대기 중인 차를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음주 측정 결과 당시 김 의원은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이었다.

재판부는 범행을 인정하고 반성한 점과 피해자와 합의한 점 등을 고려했다고 양형 이유를 설명했다. - 세계일보 2024.10.31.

 

 

 

- 김상백 포항시의원 지난 1110일 포항시의회 임시회 개회에 앞서 5분 발언을 통해 '해월 최시형 선생 기념관 설립과 반곡저수지 둘레길 및 쉼터 조성, 반곡저수지에서 비학산을 잇는 등산로 정비에 시가 보다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여 주기를 당부했다.

김 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해월 최시형 선생은 포항 출신이며 한국 근대사에 큰 획을 그은 역사적 인물임에도 불구하고 그에 대한 평가와 연구가 상대적으로 소홀했었기에 그를 재조명하고 기념하는 일이 이제는 필요하다", 기념관 설립, 신광주변 지역에서 역사적, 문화적 가치가 있는 것들에 대한 사업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기념관과 더불어 신광면 지역의 역사관광 활성화를 위해서는 반곡저수지 둘레길 및 쉼터 조성, 반곡저수지에서 비학산을 잇는 등산로 정비도 절실하다", "반곡저수지 둘레길 및 쉼터 조성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공감대를 얻고 해월과 함께 하는 역사관광이 활성화되도록 포항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당부했다.

김상백 시의원은 지난 45일 실시한 포항시 ''선거구(신광면·청하면·송라면·기계면·죽장면·기북면) 보권선거로 포항시의회에 입성해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시의회에 혁신의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김 의원은 지역민들과 함께 하는 것이 '진정한 동행' 임을 강조하면서, 지역민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솔선수범하는 의원 중 한 명이다. - APX,로신문 2023.11.14.

 

 

 

- 2023 상반기 재보궐선거 김상백 포항시의원 후보가 지난 26일 출정식을 갖고 북구 청하·기계 집중유세 펼쳤다.

국민의힘 김상백 후보는 26일 청하시장에서 출정식 및 청하 집중유세를 갖은데 이어, 기계버스정류장에서 기계 집중유세를 전개했다.

이번 집중유세에는 김병민 최고위원, 배현진 조직부총장, 김정재 국회의원 등 국민의힘 지도부와 임이자 경북도당위원장과 윤두현 국회의원, 김병욱 국회의원 등이 함께 했다.

유세에 참석한 국민힘 지도부는 "의료폐기물 소각장 건립문제는 주민의 뜻을 받들어서 당 차원에서 들어서지 않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김상백 후보는 "다양한 복지사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언제나 주민과 함께하는 일꾼이 되겠다"고 말했다. - 노컷뉴스 2023.3.27.

 

 

 

- 포항시나선거구(청하·신광·송라·기계·기북·죽장면)에 출사표를 던진 김상백 후보를 지원하기 위해 국민의힘이 움직인다.

국민의힘 포항북당원협의회(위원장 김정재)에 따르면 오는 3265일장을 맞이한 청하시장과 기계시장에서 김상백 후보 출정식과 함께 국민의힘의 집중유세가 펼쳐진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10시에는 청하시장에서 김상백 후보 출정식이, 오전 1130분에는 버스정류장 앞에서 김상백 후보 중앙당 지원유세가 예정되어 있다.

이날 지원유세에는 김병민 최고위원, 배현진 조직부총장 등 당 핵심관계자들을 비롯해 임의자 경북도당위원장과 경북지역 국회의원들도 참석한다.

포항북당협도 다양한 지역의 현안을 해결할 만능일꾼인 김상백 후보를 지원하는 데 총력을 기울인다. 특히 이번 보궐선거는 기초의원 선거이지만 김기현 당 대표 선출 이후 처음으로 치러지는 선거인만큼 반드시 압승해야 한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또한 국민의힘 중앙당 지원유세도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오는 329일에는 김기현 당대표가 김상백 후보 선거사무실을 격려방문할 계획이고, 41일에는 김재원 최고위원과 장예찬 청년최고위원이 포항을 찾는다.

김정재 포항북당협위원장은 "식목일에 치러지는 이번 시의원선거는 작지만 매우 중요한 선거다"면서 "김상백 후보가 희망과 뜻을 품은 이곳에서 주민을 위한 일꾼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메트로신문 2023.3.2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