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광진갑 경선 승리, 이재명선대위 미디어센터 센터장(공보단 대변인), 전 jtbc 이정헌 앵커 프로필 및 경력

by 길찾기91 2022. 1. 18.
728x90
반응형

 

이정헌 (만50세)

1971년 5월 5일, 전북 전주 출생

전주 영생고등학교

서강대학교 영문과 졸업

2017~2022 JTBC 뉴스 아침& 메인 앵커

2014~2017 중앙일보-JTBC 도쿄특파원

2013~2014 중앙일보 국제부 차장

2011~2013 JTBC 기자

1997~2011 JTV전주방송 기자

1994~1997 광주MBC 기자

 

 

- 이정헌 더불어민주당 서울 광진갑 예비후보가 '내 삶을 바꾸는 선택, 이정헌과 함께 만들어갈 광진'이라는 케치프레이즈로 5대 공약 기조와 관련 공약들을 발표했다.

이정헌 예비후보는 14"경제의 중심인 서민·자영업자들을 최우선으로 지원하고, 시대에 발맞춘 업종과 광진만이 가능한 업종을 육성해 미래 먹거리를 준비하겠다"라며 밝혔다.

그는 5대 공약 기조로 좋은 일자리·활력 넘치는 광진 아이 키우기 좋은 광진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도시 광진 촘촘한 복지·함께 행복한 광진 높은 삶의 질과 살고 싶은 광진 등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먼저 "영세 자영업자들이 행사성이 아닌 상시적으로 찾을 수 있는 경영 클리닉센터 설치, 기존 요식업·도소매업·봉제업 등이 주를 이루는 산업구조를 확장시키기 위한 4차 산업 유망 기업 유치를 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아차산·한강·어린이대공원·전통시장 등 광진의 자연, 문화 자산을 연결하는 힐링 관광 클러스터 조성을 추진하겠다"라며 "서울 25개 자치구 중 광진, 강북 2곳만 세무서가 없는 현실을 반영해 광진 세무서를 설치할 것"이라고 공약했다.

그리고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 "저렴하고 좋은 시설에서 산모들이 안심하고 몸조리할 수 있는 공공산후조리원을 설치하고, 출산준비의 경제적 부담이 줄도록 임산부에게 광진사랑상품권을 지급하겠다"라고 약속했다.

또한 "광진만의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들을 위한 상시적 1:1 맞춤 진학상담 및 진로상담 체계를 구축하고, 광진의 아이들이 세계로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인재 육성재단 설립을 통한 내실 있는 해외 유학·연수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어르신들을 위한 동 별 소규모 노인복지센터 설치 추진과 청년들의 취업·복지·사회생활·교육 등을 위한 핀란드형 원스톱 안내센터 운영과 더불어 사회적 약자를 위한 공공 사우나 설치, 금융소외층을 위한 은행들의 공동 점포를 유치할 것"이라며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복지를 통해 함께 행복한 따뜻한 광진을 만들 것"이라고 약속했다.

그는 끝으로 "지금까지 광진의 정치인들은 광진의 발전 약속을 공약하고, 반복했지만 실제 별다른 변화를 느끼지 못하셨을 것"이라며 "앞으로 광진구의 발전을 위해 주민들을 대리하는 일꾼이 되어 약속을 반드시 지킬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대표적인 친명계로 분류되는 이정헌 예비후보는 JTBC 뉴스앵커 출신으로 지난 대선에서 민주당 이재명 후보 선대위 미디어센터장 겸 대변인을 역임한 바 있으며, 현재는 사단법인 기본사회 대변인을 맡고 있다. - 오마이뉴스 2024.2.15

 

 

 

- 유튜브 '이정헌의 허니라이브' 앵커

 

- JTBC에서 아침을 여는 뉴스 메인 앵커로 생방송 뉴스를 진행하다 지난해 시청자 곁을 떠나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이정헌 전 앵커가 ‘사람을 살리는 말의 힘’이라는 제목으로 책을 출간했다. 
이 책에서 저자는 △네 글자의 힘, 사자성어 △시(詩) 한 구절의 힘 △말이 전하는 힘 △책에서 뛰어나온 말 △영화·드라마에서 건진 말 등 5개 장르를 통해 자신이 힘들었던 고비 고비마다 힘이 된 말과 글을 소개하고 있다. 

먼저, 1장 ‘사자성어’ 편에서는 ‘비워야 더 많은 것을 채울 수 있다’ (위도일손), 소리 없이 강한 사람이 되라(대음희성), 항상 자기의 보폭으로 걸어가라(서시빈목) 등 20개의 사자성어를 통해 얻은 깨달음을 전달하고 있다. 2장 ‘시 한 구절의 힘’에서는 김수영 작가의 ‘왜 나는 조그마한 일에만 분개하는가’, 엘렌 코트의 ‘완벽주의자보다 경험주의자가 되라’, 이황 선생의 ‘꾸물대지도 말고 너무 서둘지도 말고’ 등 20편의 시를 통해 우리 삶에 힘이 되는 묵직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3장 ‘말이 전하는 힘’ 에서는 손흥민의 부친인 손웅정 대표의 ‘성공보다 성장을 먼저 생각하라’ 법정스님의 ‘삶을 녹슬지 않게 하라’, 넬슨 만델라 대통령의 ‘인생의 가장 큰 영광은 넘어질 때마다 일어서는 것이다’ 등 명사들의 말에 저자의 경험과 깨달음을 더해 깊은 울림을 전한다.
4장 ‘책에서 뛰어나온 말’에서는 지셴린의 ‘다 지나간다’와 최근 세상을 떠난 조세희 작가의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생사의 기로에서 투병생활을 극복한 정치평론가 유창선 박사의 ‘나를 찾는 시간’ 등 20권의 책이 잔잔한 감동을 더한다. 마지막 장에서는 TV드라마, 영화 T속 대사를 통해 저자를 일깨운 말의 힘을 되새기고 있다.  
저자 이정헌 앵커는 책 서문에서 “말을 많이 하고, 말을 잘하는 사람이지만 마음 한구석에는 세상에 토해내고 싶은 자신만의 말과 글이 있다”며 “그 말을 하지 못하는 공허함이 컸던 것 같다. 그래서 제2의 인생에 첫발을 내딛기 전에 자신의 깨달음을 여러 사람과 공유하기 위해 책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 쿠키뉴스 2023.4.3

 

 

민주, JTBC 이정헌·YTN 안귀령 앵커 영입…대변인으로 활동(종합)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김수진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직속 국가인재위원회는 18일 JTBC 이정헌 기자와 YTN 안귀령 앵커를...

www.yna.co.kr

 

[오마이포토2022] 민주당, JTBC 이정헌·YTN 안귀령 앵커 영입

 

www.ohmynews.com

 

현직 앵커 퇴사직후 이재명 선대위 직행에 "내로남불" 논란

이정헌 아침뉴스·안귀령 뉴있저 앵커, 퇴사 열흘도 안돼 영입 "국가인재" 노골적 홍보 기자협회장 "민경욱 비난하더니 내로남불 전형" 비판…권언유착 우려도 [미디어오늘 ] 이재명 더불어민주

news.v.daum.net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