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우리에겐 1028일이 남았다 "We have 1028 days left"

by 길찾기91 2022. 6. 5.
728x90
반응형

 

3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의 테니스 경기장인 스타드 롤랑가로스에서는 프랑스오픈 남자 단식 준결승 카프레르 루드(노르웨이)와 마린 칠리치(크로아티아)의 경기가 열렸다. 세트스코어 1-1로 진행되던 3세트 경기 도중 한 여성이 테니스 코트로 들어와 자신의 목과 테니스 네트를 철끈으로 묶었다.

이 여성이 입은 흰색 티셔츠에는 "우리에게 1028일이 남았다"는 영어 문구가 적혀 있었다. 이 여성으로 인해 경기는 15분가량 지연됐으며, 주최측이 여성의 목에 묶인 철끈을 끊고 경기장에서 들고 나갔다.

프랑스 테니스협회에 따르면 난입한 여성은 환경단체 소속의 운동가로, 입장권을 제시하고 경기장 안에 들어와 1인 시위를 벌였다. 이 여성은 자신이 속한 환경단체의 홈페이지를 통해 "기후 비상사태에 직면해 있는데도 아무 것도 하지 않는 위험을 감수할 수 없어 경기장에 난입했다"며 "우리는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고 시위 이유를 밝혔다.

프랑스 테니스협회는 이 여성을 경찰에 인계했다.

최근 환경단체들이 환경 오염에 항의하는 의미로 자신의 목을 경기장 기물과 묶는 형태의 시위가 잇따르고 있다. 지난 3월에도 환경단체 소속의 한 남성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0라운드 에버턴과 뉴캐슬의 경기 도중 난입해 케이블 타이로 자신의 목을 골대에 묶었다. 보안 요원이 달려와 이 남성을 끌어냈으나 10분가량 경기가 지연됐다.    - 머니투데이 2022.6.4

 

 

 

프랑스오픈 도중 난입한 여성, 목에 철끈 묶고 "멸망까지 1028일"

프랑스에서 열리는 그랜드슬램(가장 권위있는 4대 테니스 대회)인 프랑스오픈 경기 도중 환경운동가 여성이 코트에 난입해 1인 시위를 벌였다. 3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의 테니스 경기장인 스

news.v.daum.net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