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더불어민주당 광명시갑 예비후보 유재성 프로필 및 경력

by 길찾기91 2024. 1. 13.
728x90
반응형

 

유재성 특수단체인

출생 198411

나이 만 40

소속 사단법인 기본사회 경기본부 공동대표

 

2013.~2016.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정치학 석사

고려대학교 행정학 학사 

 

사단법인 기본사회 경기본부 공동대표

사단법인 기본사회 광명본부 상임대표

2023.03.~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관리지원센터 연구원

2017.12.~사단법인 국방안보포럼 위원

 

 

 

- 유재성 사단법인 기본사회 광명본부 상임대표가 "더 나은 대한민국과 더 밝은 광명을 위해 이 자리에 섰다"라며 광명시 갑 국회의원 후보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유재성 대표는 28일 오후 광명시의회 운영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밝히며 "행복추구권과 기본사회 보장을 통해 청년 유재성이 새로운 정치의 시작을 알리고자 한다"라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그는 "윤석열 정부는 현재 무능·무책임·무도덕성, 검찰독재의 3, 1독 정권"이라며 "윤석열 정권 출범 후 이태원 참사와 잼버리 사태를 비롯해 기업총수 동원과 일본 오염수 방류 등 사고가 나도 책임지는 사람이 없다"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민주화를 이룬 대한민국에서 검찰을 앞세워 야당과 언론을 탄압하는 등 검찰독재정권으로 가고 있다"라고 비판했다.

또한 "헌법 제10조로 보장된 행복추구권을 국민들이 가질 수 있도록 기존 법을 수정하고 새롭게 입법화해야 한다"라며 "60년도 더 된, 현재의 현실과 맞지 않는 형법과 민법은 개정해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아울러 "인간으로서 기본적인 삶을 국가로부터 보장받는 '기본사회'를 제도적으로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 대표는 이날, 첫 번째 공약으로 광명시의 미래 도시 개발, 미래 먹거리, 일자리 창출, 인구 유입, 지역 소비의 선순환 구조 확립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하며 '광명시 국방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발표했다.

유 대표는 "광명시 국방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통해 광명시에 방산 체계업체와 중견기업, 대학교, 연구소 등이 참여하는 세계적 국방산업클러스터 단지 구축을 통해 수도권과 지방에 산재된 국방과학 산업 허브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끝으로 "제대로 일하는 국회의원으로 국민들을 대리하는 진정한 일꾼이 되어, 국민들 곁에 있고자 한다"라며 "새로운 광명, 새로운 정치, 새로운 국회를 위해 새로운 사람 청년 정치인 유재성을 기억해달라"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 오마이뉴스 2023.12.29

 

 

 

- 유재성 사단법인 기본사회 광명본부 상임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발표한 '3만 원 청년패스' 정책 도입을 위해 다가오는 총선에서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유 대표는 3일 오후 광명스피돔 광명홀에서 개최한 '딸 바보 유재성의 행복스케치' 출판기념회에서 "같은 청년 입장에서 한 달에 3만 원이라는 금액은 결코 적지 않은 금액 이자, 행복 추구권"이라며 이같이 약속했다.

그리고 "교통패스와 같이 '기본서비스' 정책들이 광명시민들과 더불어 경기도, 대한민국 국민들의 현재와 미래의 세대들의 행복 추구권을 위해 도입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나에게 기회가 주어진다면,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대한민국은 언젠가부터 행복을 추구하기보다 바로 앞을 걱정하는 사회가 되었다. 팬데믹을 겪고 어려워져만 가는 경제 상황, 불평등과 양극화는 오히려 심해지고, 노력만으로 계층의 벽을 넘을 수 없는 상황"이라며 '교통패스'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했다.

민병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축하 영상을 통해 "국가가 국민의 최소한을 보장하는 것을 넘어서 기본적인 삶을 당당한 권리로서 누려야 한다는 기본사회의 정신은 바로 행복 추구권에서 출발한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나 역시 두 딸의 아빠로 오늘의 북 콘서트가 더욱 친근하게 느껴진다"라며 "유재성 대표가 꿈대로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행복 추구권을 통해서 기본적인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강남훈 사단법인 기본사회 이사장과 정균승 기본사회위원회 기본소득본부장, 양문석 성균관대학교 언론학 박사와 임혜자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을 비롯하여 10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석했다.

유재성 대표는 지난 114, 사단법인 기본사회 광명본부 출범식을 통해 내년 총선에서 경기도 광명 갑 지역구 국회의원 출마를 선언한 바 있다. - 오마이뉴스 2023.12.4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