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2024 조국혁신당 금정구청장 보궐선거 후보, 류제성 변호사 프로필 및 경력

by 길찾기91 2024. 9. 15.
728x90
반응형
 

20241001-02 부산 금정구청장 선거 여론조사、 국제신문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

국제신문 의뢰,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 10월 1일-2일 부산 금정구에 사는 만 18세 이상 남녀 505명 대상 조사 3자 가상대결더불어민주당 김경지 후보 31.9%, 국민의힘 윤일현 후보 41.7%, 조국혁신당

hangil91.tistory.com

 

 

2024 더불어민주당 금정구청장 보궐선거 후보, 김경지 변호사 프로필 및 경력

2024 국민의힘 금정구청장 보궐선거 후보, 윤일현 전 부산시의원 프로필 및 경력윤일현 세무사, 광역의회의원 출생 1964년  경남 김해소속 세무사 윤일현 사무소 대표 연세대학교대학원 경영학

hangil91.tistory.com

 

2024 국민의힘 금정구청장 보궐선거 후보, 윤일현 전 부산시의원 프로필 및 경력

윤일현 세무사, 광역의회의원 출생 1964년  경남 김해소속 세무사 윤일현 사무소 대표 연세대학교대학원 경영학 석사부산대학교 경영학과동래고등학교부곡중학교금정국민학교   - 국민의힘

hangil91.tistory.com

 

 

류제성 변호사

 

부산대학교 법학과 졸업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사무차장

혁신당 국가균형발전위원장

부산지방법원 국선전담변호사

국가정보원 과거사진실규명위원회 조사관

사법연수원 33기 

 

 

 

-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는 류제성 후보의 지원을 위해 지난 1112일 일정으로 부산을 찾은 데 이어 일주일도 안 돼 재방문했다. 그는 17, 18일 양일간 부산대 상권 활성화 모임 간담회,범어사, 고 최동원 선수 동상 헌화 및 롯데 자이언츠 승리기원 인사, 노포동 부산종합버스터미널 귀성인사 등을 진행했다. 조 대표는 보궐선거가 열리는 부산과 전남 영광·곡성 등 3곳에 모두 월셋방을 얻은 데 이어 연휴 기간 세 곳을 돌며 선거지원에 주력했다. 조국혁신당과의 단일화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송순호 최고위원(경남도당 위원장)은 지난 13일 라디오에서 늦어도 10월 초에는 그런 가닥을 잡고 진행하면 좋겠다면서 여의치 않으면 투표용지 인쇄 전이라도 단일화는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 국제신문 2024.9.18.

 

 

 

- 조국혁신당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인재영입식을 열고 조국혁신당 제2기 체제 등장 이후 첫 인재영입 인사로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사무차장 출신 류제성 변호사를 발표했다.

류제성 변호사는 사법연수원을 수료한 뒤 국가정보원 과거사 진실규명위원회 조사관을 시작으로 민변 사무처장, 국가인권위원회 전문위원, 부산지방법원 국선 변호인, 해군, 부산교육청, 공군 등 성희롱 폭력 조사 심의자문위원으로 활동을 해왔다.

조국혁신당 대표이자 인재영입위원장인 조국 대표는 "720일 전국당원대회의 대표 수락 연설에서 '차세대 DJ, 새로운 노무현'을 발굴해 조국혁신당의 이름으로 국민께 선보이겠다고 약속했다""인재영입위원장으로 오늘 그 약속을 지킨다. 바로 류변호사가 '차세대 DJ, 새로운 노무현' 중 한 명이다"고 소개했다.

조국 대표는 "류 변호사는 검찰개혁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지니고 사회적 약자의 편에서 억압에 싸워온 변호사다. 그가 걸어온 길이 그의 명함이다""정치 영역에 들어와서도 인권, 환경, 약자를 위한 발걸음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류제성 변호사는 인사말을 통해 "개천에서 용 나는 사회, 계층 이동의 사다리가 보장되는 사회가 아니라, 용이 될 필요도 없고 사다리에 오를 필요도 없이 자기가 난 지역에서 친구들과 이웃들과 울고 웃으면서 꿈을 이루고 품위 있게 공공 서비스를 받아가면서 나이 들 수 있는 그런 사회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부산 금정구청장 보궐선거 후보로서, 당의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특별위원장으로서 작지만 담대한 시작을 이뤄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조국 대표와 황운하 원내대표 등 최고위원들은 당을 위해 열심히 뛰어 달라는 의미로 운동화와 당 배지를 류제성 변호사에게 선물했다. - 오마이뉴스 2024.8.21.

 

 

 

- 조국혁신당이 21일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민변) 사무차장 출신인 류제성 변호사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조국 2체제에서의 첫 인재 영입이다.

조국 혁신당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 달 20일 전국당원대회 대표 수락 연설에서 차세대 DJ(김대중 전 대통령), 새로운 노무현을 발굴해 혁신당의 이름으로 국민에게 선보이겠다고 약속했다인재영입위원장으로 오늘 그 약속을 지킨다고 밝혔다.

조 대표는 류 변호사는 검찰개혁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지니고 사회적 약자의 편에서 억압에 맞서온 변호사라며 정치 영역에 들어와서도 인권, 환경, 약자를 위한 발걸음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영입 이유를 밝혔다.

혁신당은 류 변호사를 혁신당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했다. 이어 류 변호사가 오는 10월 부산 금정구청장 재·보궐선거 혁신당 예비후보로 등록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부산대 법학과를 졸업한 류 변호사는 사법연수원 33기로 국가정보원 과거사진실규명위원회 조사관, 부산지방법원 국선전담변호사 등으로 활동했다.

류 변호사는 부산 금정구청장 후보로서, 혁신당 국가균형발전위원장으로서 작지만 담대한 시작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 경향신문 2024.8.21.

 

 

 

- 2024821일 조국혁신당은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인재영입식을 열고 첫 영입인재로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사무차장 출신의 류제성 변호사를 영입하였습니다.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에서 류제성 변호사 " 류 변호사는 검찰개혁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지니고 사회적 약자의 편에서 억압에 싸워온 변호사" 라며 "정치 영역에 들어와서도 인권, 환경, 약자를 위한 발검음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어 "지방소멸이 가속화되고 있는 지금 우리 당에서 가장 주력해야 할 일이 지방균형발전이다. 그런 의미에서 균형발전특별 위원장을 맡게 된 류 변호사에게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라고 했습니다.

류제성 변호사는 영입식에서 "정부는 권력을 사유화하고 국정을 농단하고 검찰을 장악해 반대 세력을 탄압하고 있다. 그러면서 일본의 전쟁 침략과 식민지배를 정당화하고 면죄부를 주고 있다" "민주주의를 이루지 못했기 때문이다. 민주주의는 단지 대표자를 뽑는 선거로 귀결되는 것이 아니라 민중이 권력을 차지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부산 금정구청장 보궐선거 후보로서 조국혁신당의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특별위원장으로서 작지만 담대한 시작을 이뤄내겠다"고 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