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음주 교통사고, 국민의힘 김상백 포항시의원 프로필 및 경력

by 길찾기91 2024. 5. 30.
728x90
반응형

 

김상백 기초의회의원

 

출생 1969

소속 경상북도포항시의회 의원

 

성균관대학교 법학 학사

포항고등학교

청하중학교

청하초등학교

 

경북 생명의 숲 상임대표 

김정재 국회의원실 정책특보

국민의힘 포항북 당협 농림축산자문위 부위원장

제20대 대통령선거 경북 선대위 포항북 유세단장

 

 

 

- 경북 포항시의원이 음주 운전을 하다 차량을 들이받아 경찰 조사를 받게 됐다.

포항북부경찰서는 29일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포항시의회 김상백 시의원(국민의힘)을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지난 28일 밤 9시께 포항시 북구 흥해읍의 한 삼거리 교차로에서 술을 마시고 차를 몰다 신호를 기다리고 있던 1t짜리 트럭을 뒤에서 들이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김의원의 혈중 알코올 농도가 면허취소 수준인 0.08% 이상이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입장문을 통해 저를 믿어주신 포항시민과 당원분들께 실망감을 안겨드린 것에 대해 사죄드리며, 탈당과 함께 자숙하며 반성하겠다시민 여러분의 따가운 질책과 엄중한 문책을 겸허히 받아드리겠다고 밝혔다

포항시의회는 경찰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를 열어 ㄱ의원 징계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 한겨레 2024.5.29

 

 

 

- 음주 상태로 자신의 승용차를 몰다 사고를 낸 현직 경북 포항시의원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경북 포항북부경찰서는 29일 음주 상태로 차를 몰다가 교통사고를 낸 혐의(도로교통법 위반)로 국민의힘 소속 김상백 포항시의원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김 의원은 전날 오후 9시께 포항 북구 흥해읍 한 교차로에서 음주 상태로 승용차를 운전하다 신호 대기 중인 차를 들이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사고 당시 김 의원은 음주 측정 결과 혈중 알코올농도가 면허 취소 상태였던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김 의원을 상대로 음주운전 경위 등을 조사 중이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입장문을 내고 탈당과 함께 깊이 반성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 의원은 신중하지 못한 행동으로 피해를 본 분께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리고 포항시민과 당원께 실망감을 안겨드린 것에 대해 사죄드린다탈당과 함께 자숙하며 반성하겠다고 했다. - 중앙일보 2024.5.29

 

 

 

- 김상백 국민의힘 경북 포항시의원(나 선거구, 청하·신광·송라·기계·기북·죽장면) 후보가 '힘 있는 여당 일꾼론'을 내세우며 막판 표밭 다지기에 집중하고 있다.

지역 최대 이슈인 청하 의료폐기물처리시설 건립 반대 입장을 재차 밝히고 지역별 맞춤형 공약을 통해 표심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김 후보는 "주민 뜻에 따라 청하 의료폐기물처리시설 건립을 반대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지역민 의사에 반하는 사업을 앞장서 반대한다는 입장을 재차 확인한 것.

6개 지역별 공약도 눈길을 끈다.

그는 6개 지역을 '3대가 함께 어울리는 고향'으로 만들겠다는 복안이다.

기계면에는 공공 목욕탕을 짓고, 기북면 장터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죽장면에는 둘레길을 만들고, 청하면에는 다목적체육관을 짓는다는 구상이다.

송라면에는 영덕~포항 방향 고속도로 진입로를 신설하고, 신광면 우체국 주변에는 주거지역을 조성하겠다는 포부를 나타냈다.

이 외에도 50~64세 재취업 대상자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황혼 육아·행복택시 지원 등에 힘쓰기로 했다. - 쿠키뉴스 2023.3.28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