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충북대학교 제22대 총장 고창섭 전기공학부 교수 프로필 및 경력

by 길찾기91 2023. 4. 15.
728x90
반응형

 

고창섭 대학교수

출생 1964

소속 충북대학교전자정보대학 전기공학부 교수

 

1988.~1992.서울대학교대학원 전기공학 박사

서울대학

 

충북대학교 전자정보대학장

기획처장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장

 
 

- 고창섭 총장은 자율, 존중, 소통, 변화, 미래를 핵심가치로, 더 나은 미래가 시작되는 대학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지역혁신 성장의 거점이자 주체인 거점국립대학으로서 지역사회와 상생협력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고, 창의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고등교육의 핵심가치 실현을 통한 혁신성장을 위해 실용학문과 기초학문의 균형발전에도 힘쓸 예정이다.

이를 위해 고창섭 총장은 선거의 핵심공약으로 Gap-Zero 자기주도 취업 프로그램 운영, 미래지향적 교육을 통한 창의융합형 인재양성, 글로벌 수준의 연구역량 확보, 워라밸이 있는 Great Work Place, 특성화된 네트워크형 혁신 캠퍼스 조성 등을 제시하였다.

 

고창섭 총장은 교육환경 혁신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학생 중심의 캠퍼스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개신캠퍼스를 주축으로 오창캠퍼스, 오송캠퍼스, 세종캠퍼스의 특성을 살린 캠퍼스 특성화와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행정제도의 개선을 통해 업무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며, 열린총장실 제도를 개선하여 교내외 구성원들과의 소통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고창섭 총장은 급격한 학령인구 감소와 수도권 집중화로 다층적 어려움에 직면한 현실에서, ‘일하는 총장으로서 충북대의 미래 100년을 위한 비전을 제시하고, 구성원 모두가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행정적, 재정적 지원에 힘쓰며, 구성원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2023.4.14

 

 

- 충북대학교 제22대 총장에 고창섭 전기공학부 교수가 임명됐습니다.
오는 17일 첫 출근으로 임기는 4년입니다.
고창섭 총장은 자율, 존중, 소통, 변화, 미래를 핵심가치로, 더 나은 미래가 시작되는 대학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또한, 지역혁신 성장의 거점이자 주체인 거점국립대학으로서 지역사회와 상생협력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고, 창의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고등교육의 핵심가치 실현을 통한 혁신성장을 위해 실용학문과 기초학문의 균형발전에도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급격한 학령인구 감소와 수도권 집중화로 다층적 어려움에 직면한 현실에서, ‘일하는 총장’으로서 충북대의 미래 100년을 위한 비전을 제시하고, 구성원 모두가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행정적, 재정적 지원에 힘쓰며, 구성원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언급했습니다.   - 청주방송 2023.4.15

 

 

- 18일 치러진 22대 충북대 총장선거에서 기호 3번 고창섭(전기공학부 교수) 전 전자정보대학장이 차기 총장 1순위 임용후보자로 선출됐다.

고 교수는 결선 투표에서 55.15%의 득표율을 기록해 44.84%에 그친 홍진태 약학과 교수를 이겼다.

총장 선거 투표 반영 비율은 교수 69%, 직원 23%, 학생 8%.

총장임용추천위원회가 선거에서 당선한 차기 총장 후보를 추천하면 23개월 뒤 새 총장이 임명될 것으로 보인다.

논문·병역·범죄경력 등의 서류를 당선인이 준비하는 기간이 대략 2주일 정도 걸리고, 이후 총장임용추천위원회에서 검증하는데 최소 1주일, 교육부 검증기간 1개월, 대통령실 마지막 검증기간 1개월이 소요되기 때문이다. 출처 : 충북뉴스(http://www.cbnews.k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