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총선 준비 본격화 출판기념회 연, 이동석 전 대통령실 행정관 프로필 및 경력

by 길찾기91 2023. 9. 11.
728x90
반응형

 

이동석 전 공무원

출생 1985830, 충북 충주시

나이 만 38

소속 대통령비서실행정관

 

뉴욕 대학교 대학원 국제정치학 석사 졸업

캘리포니아 대학교 샌타 바버라 캠퍼스 정치학 학사 졸업

미국 스톤리지 고등학교

충일중학교

교현초등학교

 

2022.05.~대통령실 행정관

2022.03.~2022.05.대통령직인수위원회 당선인 비서실 위원

2013.11.~2022.02.MBN 정치부 기자

 

- 이동석 전 대통령실 행정관은 10일 오후 충북 충주의 더 베이스 호텔에서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출판기념회 30여 분 전부터 이 전 행정관의 저서 '바로 서는 충주'를 구입하기 위한 행렬로 식장 내외는 장사진을 이뤘다. 500석의 실내 좌석은 일찌감치 만석이 돼 많은 이들이 뒷쪽과 양옆에 늘어설 정도로 대성황이었다.

이 전 행정관과 배우자 양윤선 건국대 언론홍보대학원 교수는 입구에서 내빈들을 일일이 맞이하며, 손을 맞잡거나 껴안는 등 특유의 친화력을 발휘했다.

행사장으로 향하는 계단에는 이 전 행정관이 대통령실에서 모셨던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찍은 사진, 또 충주가 낳은 큰 인물인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과 함께 찍은 사진 등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이 전 행정관은 미국 뉴욕대에서 국제정치학 석사 과정을 밟던 시절, 반 전 총장의 자택에서 유숙하며 한인학생회장을 지내고 주미한국대사관·유엔대표부 인턴 활동 등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4선 중진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이 휴일임에도 지역구인 인천에서 충주까지 와서 직접 축사를 했다. 배현진 조직부총장과 김진태 강원도지사·김태흠 충남도지사·황교안 전 대표는 영상축사를 했다. 이민찬 국민의힘 상근부대변인과 김태하 강원도청 경제협력관 등도 자리했다. - 데일리안 2023.9.11

 
 

- ‘통실 키즈이동석 전 대통령실 행정관이 내년 총선을 겨냥해 개최한 출판기념회에 윤석열 대통령이 축하화환을 보냈다. 친윤 핵심 장제원 의원을 비롯해 배현진 의원 등이 축전을 보내고, 행사장이 북새통을 이뤘다.

이승환 전 대통령실 행정관도 이날 총선 각오 메시지를 내놓으면서 대통령실 인사들이 내년 총선 출마 전선에 속속 뛰어들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10일 이 전 행정관은 충주 더베이스호텔에서 열린 출판기념회에서 연설을 통해 역사를 바꾼 인물은 경험 많은 노련한 사람이 아니라 열정 있는 도전자라며 충주에서 전국 최초로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겠다고 밝혔다. 고향에서 출마해 대통령실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충주의 혁신을 이끌겠다는 것이다. 이 전 행정관은 대통령실 출신으로는 처음으로 총선 출사표를 던진 통실 키즈’ 1호 인사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윤석열 대통령이 보낸 축하 화환이 가장 눈에 들어왔다. 여권에서도 친윤계 핵심의원들이 축하뜻을 전하고 현역 의원들이 참석하는 등 지원사격에 나섰다.

장제원 의원은 축전을 통해 이동석 전 행정관의 지역사회에 대한 깊은 고민과 젊음의 열정을 충주시민 여러분과 공유하고, 의견과 지혜를 구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윤상현 의원 등이 자리했고, 배현진 의원도 영상 축사를 보내며 힘을 실었다. 충주에서 2선을 한 윤진식 전 새누리당 의원도 축사를 통해 이 전 행정관의 정치 행보를 응원했다. 기념회에는 대통령실 관계자 20여명과 충주시민 500여명이 참석했다.

MBN기자 출신인 이 전 행정관은 충주 교현초, 충일중과 미국 스톤리지 고등학교를 거쳐 미국 UC산타바바라에서 정치학 학사와 미국 뉴욕대학교에서 국제정치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국민의힘 대통령 선거대책위 동서화합미래위원회 수석대변인,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당선인 비서실 전문위원, 대통령실 행정관을 지냈다- 매일경제신문 2023.9.10

 
 
 
 
 

 

 

[단독]尹心 실리는 ‘용산키즈’···이동석 총선 출정식 ‘북새통’

고향 충주에서 출판기념회 개최 대통령실 행정관 출신 첫 출사표 “역사바꾼 인물은 열정있는 도전자” 장제원·배현진 등 친윤들 축전·축사 ‘통실 키즈’ 이동석 전 대통령실 행정관이 내년

n.news.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