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비상계엄 사태에 대한 지지 발언 논란, YTN 라디오 '뉴스파이팅 배승희입니다' 배승희 변호사 프로필 및 경력

by 길찾기91 2024. 12. 12.
728x90
반응형

 

배승희 변호사

 

출생 1982

 

성균관대학교 법과대학 법학과 졸업

혜원여자고등학교 

 

2017.~로앤피플 법률사무소

2013.~2017.법무법인 태일 구성원 변호사

2012.~서울특별시 전월세보증금지원센터 상담위원

서울동부지방법원 조정위원

2009.~51회 사법시험 합격

 

 

 

- 비상계엄 사태에 대한 지지 발언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배승희 변호사가 진행하고 있던 YTN 라디오 시사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했습니다.

배 변호사는 오늘 YTN 라디오 '뉴스파이팅 배승희입니다'에서 내일이 마지막 방송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배승희/변호사(출처: YTN 라디오 '뉴스파이팅 배승희입니다')]

"'회자정리' 만남이 있으면 헤어짐도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저는 금요일인 내일 여러분과 마지막 방송으로 뵙게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또 이런 말도 있죠. '거자필반' 가는 사람은 또 만나게 되어 있다. 너무 슬퍼하지 마시고요."

 

배 변호사는 지난 4일 자신의 개인 유튜브 채널에서 "대통령이 어느 쪽을 선택하든 지금의 자유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하던 대로 대통령을 지지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 변호사는 이어 "새벽 3시에 해도 되는 것을 왜 10시 반에 해서 전 국민이 밤새도록 이 내용을 알게끔 했을까, 대통령의 헌법 수호 의지가 더 보이지 않았냐""위법이 없음에도 언론은 전부 위법하다고 얘기한다"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심지어 YTN 라디오에서도 "윤 대통령의 비상계엄이 헌법상 권한을 행사한 것"이라거나 "비상계엄은 야당의 공세 탓이고 국회 봉쇄도 금방 풀렸다"며 옹호성 발언을 했습니다.

전국언론노동조합 YTN 지부는 성명을 내고 "구성원들의 반대와 우려를 무시하고 배 씨를 앉힌 이유는 윤석열이 배 씨 유튜브를 즐겨보기 때문이라는 소문이 들렸다""배 씨는 YTN 명예에 먹칠한 진행자"라고 하차를 촉구했습니다. - mbc 2024.12.12.

 

 

 

- 2012년 사법연수원을 수료하고 홍준표 의원실 비서관으로 들어갔다. 같은 해 치러진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홍준표가 민병두에게 밀려 낙선하면서, 의원실 생활은 짧게 끝났다.

20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20161월 새누리당에 입당하여 서울 중랑 갑에 공천을 신청하였다. 당시 김무성 대표가 총선 영입인재로 소개하였으나, 김무성 대표와 친박계의 알력 다툼 속에 결국 경선에서 탈락하여 공천받지 못했다.

 

202441일부터 YTN 라디오에서 박지훈 변호사가 진행하던 뉴스 킹!의 진행자로 발탁되었다.

202451일부터 뉴스 킹!을 뉴스 파이팅, 배승희입니다으로 프로그램 이름을 변경하여 진행하고 있다.

 

성폭력 무고죄에 관해 자신이 맡았던 사건들을 중심으로 사례를 소개하는 <덫에 걸린 남자들>이라는 책을 냈다. 81쪽에서 억울하게 성범죄자로 몰려 경을 친 남성 연예인의 사례로 정준영 등 불법촬영물 제작 및 유포 사건을 제시하였다. 다만 책이 출판된 2017년에는 오히려 정준영이 억울하게 성범죄자로 몰린 것으로 알려졌던 시기이며, 문제의 카카오톡 단톡방도 알려지지 않았던 시점이었다.

이재명 위증교사 혐의 사건에서 이재명(위증교사)의 공동피고인 김진성(위증)의 변호인을 맡았다.

유튜브 채널 '배승희 변호사'를 운영하고 있다. 128만 명의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다.

한동훈에 대한 평가를 윤심을 얻었던 시기(법무부 장관~윤한갈등 이전)와 그렇지 않은 시기(윤한갈등 이후~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의 사이를 기준으로 열렬한 지지에서 열렬한 비난으로 급격하게 바꿈으로써 권력의 풍향계와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중앙일보] 尹心은 따따부따, 韓心은 어벤저스라는 기사가 등장했다. 소위 윤한갈등 정국에서 윤심의 편에 선 대표적인 채널이라는 평가가 있다. 어벤저스 전략회의는 대표적 친한계 인사인 신지호 전 국회의원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 나무위키

728x90
반응형

댓글